3. 게임 액티비티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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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본격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app’ -> ‘java’ -> ‘패키지 네임’ -> ‘New’ -> ‘Activity’ -> ‘Empty Activity’를 클릭합니다.

액티비티 이름을 입력해주고, ‘Generate Layout File’의 체크는 해제해 주고, ‘Laucher Activity’는 체크해 주고 ‘Finish’를 눌러 새로운 액티비티를 생성합니다. 일반적인 앱은 화면을 표시해 주는 layout file과 로직이 들어있은 java file을 쌍으로 만드는데, 게임의 경우 java로 화면을 직접 생성하기 때문에 ‘Generate Layout File’에 체크를 해제해 layout file을 생성하지 않았습니다. ‘Launcher Activity’에 체크를 하면 앱 실행시 이 액티비티가 실행이 된다는 의미 입니다.

잠시후 ‘GameActivity’가 화면에 표시 되면 ‘AppCompatActivity’ 를 지우고 ‘SimpleBaseGameActivity’ 를 입력해 ‘GameActivity’ 가 AndEngine에서 제공하는 ‘SimpleBaseGameActivity’를 상속 받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빨간 줄이 생기는데 이것은 ‘SimpleBaseGameActivity’를 상속받은 ‘GameActivity’에 ‘SimpleBaseGameActivity’의 필수 메서드들이 없어서 그런 것입니다. 빨간 줄 있는 곳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Alt + Enter’를 누르면 드롭다운 창이 열리는데 ‘implement methods’를 클릭해주면 메서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 납니다.

필수 메서드는 이미 선택이 되어 있으므로 ‘OK’만 눌러주면 됩니다.

필수 메서드들이 자동으로 입력되고 빨간줄은 사라졌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AndEngine을 이용해 화면을 띄워보겠습니다.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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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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