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nCreate()’ 메서드는 삭제해 줍니다.(액티비티 처음 만들 때 AppCompatActivity의 메소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먼저 카메라 필드를 생성하기 위해 ‘Camera’라고 치면 여러개가 드롭 다운 창이 표시되는데, ‘org.andengine,engine.camera’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우 대부분 andengine에서 제공하는 클래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카메라 필드와 관련 변수들을 선언해 줍니다. 화면 resolution을 480 x 800 px로 낮게 개발하면 똥폰에서도 돌아갈 수 있어 많은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의 뇌피셜이라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onCreateEngineOptions() 메서드를 작성합니다.

onCreateScene() 메서드를 작성해 주면 드디어 AndEngine을 이용해 푸른색의 화면을 띄울 수 있개 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을 해보기 위해 ‘Open AVD Manager’를 엽니다.

‘Create Virtual Device’ 를 눌러 줍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겠다 싶은 휴대폰을 적당히 선택하고 ‘Next’ 를 눌러 줍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겠다 싶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골라 다운로드 받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Next’를 눌러 Virtual Device를 설치합니다.

방금 설치한 Device를 선택하고 앱을 실행(shift + F10) 합니다.

위와 같이 Virtual Device가 실행되고 푸른 배경의 화면이 보이면 성공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게임 제작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와 그래픽 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