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이미지 화면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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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부터 본격적으로 카드 짝 맞추기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배경화면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만들어둔 assets의 gfx 폴더에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복사해 넣습니다.(카메라 사이즈와 동일한 480 x 800 px의 이미지 사용)

위 두가지 클래스를 선언해 줍니다. bitmapTextureAtlas는 이미지를 담는 큰 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판에 앞으로 사용할 이미지들도 바둑판처럼 배치할 것입니다. iTextureRegionBackgound는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 입니다. 앞으로 사용할 각각의 이미지를 ITextureRegion 형으로 선언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이미지들을 저장할 폴더를 onCreateResources() 메서드 안에 지정해 줍니다. bitmapTextureAtlas 와 iTextureRegionBackgound 도 정의해 줍니다.

참고로 화면에 이미지를 띄울 때 좌표는 왼쪽 위가 (0, 0), 오른쪽 아래가 (480, 800)입니다.

마지막onCreateScene() 메서드에 배경 이미지를 scene에 붙여주면 됩니다.

이제 앱을 실행해 보면 배경화면 이미지가 화면에 보여질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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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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