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카드 랜덤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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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랜덤으로 생성한 값들을 가지고 카드를 랜덤하게 배치해 보겠습니다.

onCreateScene() 메서드 안에 카드 위치와 각 동물 카드의 위치를 선언해 줍니다.(각 값의 의미는 이후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드의 초기 위치를 화면 밖으로 초기화해 줍니다.

카드를 4장 사용할때 카드를 놓을 위치를 정해 줍니다.

각 카드 위치의 값은 위와 같습니다.

for 문을 이용해 지난 시간에 랜덤으로 구한 수들(배열)을 가지고 카드들의 위치를 정의해 줍니다.

for 문을 이용해 카드 sprite에 카드 위치를 적용해 줍니다.

카드 뒷면을 scene에 붙이는 것은 잠시 주석 처리를 하고 앱을 여러번 실행해 보면 동물 카드가 랜덤한 위치에 배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배치된 카드들을 눌러서 뒤집고 같은 카드 2장이 열리면 카드가 열린 상태를 유지하고, 다른 카드 2장이 열리면 카드를 다시 뒤집어 카드 뒷면이 보이도록 구현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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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nDruid
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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