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소리 효과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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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소리 효과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동물 카드를 뒤집을 때 해당 동물 소리가 나도록 구현해 보고자 합니다.

assets 폴더 아래에 소리와 음악 파일들을 담을 디렉토리를 만들어 주고 사용하고자하는 파일들을 넣어 줍니다. 참고로 책에는 ogg 파일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되어 있는데 mp3도 문제 없이 잘 재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wav 파일은 재생이 안 되는 문제가 있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audacity 소프트 웨어를 이용해 ogg로 변환해 사용했습니다.

Sound를 선언해주고 engineOptions 에 사운드를 추가해 줍니다.

onCreateResources() 메서드 안에 조금 전에 만든 기본 sound folder를 지정해 줍니다. 각각의 동물 소리도 try/catch 구문 안에 작성해 줍니다.

onAreaTouched() 메서드 안에 위와 같이 작성해 주면 카드 터치시 해당 동물 소리가 재생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배경음악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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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nDruid
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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