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기록 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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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게임 플레이 타임을 화면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현재 4장의 카드만 사용하는 상황에서 플레이 타임이 의미가 없지만 사용하는 카드가 많아지면 게임 시간을 측정해 기록으로 저장해 서로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만들면 좀 더 재미 있는 게임이 될 것입니다.

게임 기록을 저장한 text와 게임 시간을 계산하기 위한 변수들을 선언해 줍니다. 폰트는 지난 시간에 만들었던 게임 이름과 같은 폰트를 사용하겠습니다.

카드 터치 영역에 짝이 맞은 카드 수를 계산하는 로직을 작성해 줍니다.

위와 같이 작성해 주면 플레이 타임이 계산되고 화면에 보여집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registerUpdateHandler() 메서드 인데, 이전에는 실행에 지연 시간을 줄 때 사용했었고 이번 시간에는 어떤 조건이 만족하는지 계속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이용해 플레이 타임을 계산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뒤로 가기 버튼 처리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assets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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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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