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광고 추가(AdM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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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게임에 광고를 넣어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Gradle Scripts -> build.gradle(Module: app) -> dependencies에 우와 같이 AdMob library를 추가해 주고

multiDex를 지원하도록 위와 같이 입력 후 Sync now를 눌러 줍니다.

AdMob에 접속해 앱을 추가하고 본인의 app ID 발급 받습니다.

manifest에 본인의 app ID를 입력해 줍니다.

광고로 사용할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activity를 추가하고, activity를 manifest에도 추가해 줍니다.

위와 같이 광고 종류에 따른 광고 단위 ID를 입력해 줍니다.(여기서는 메인 메뉴에서 게임 시작을 눌렀을 때 광고 화면을 보여 준 후 게임을 시작하도록 전면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광고 로딩이 끝나면 광고가 재생되도록 위와 같이 작성해 주고

광고를 클릭했을 때와 광고를 닫았을 때 게임 Activity로 돌아가도록 위와 같이 작성해 줍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광고 Activity가 실행되도록 MainActivity 를 수정해 줍니다.

test ID를 이용하거나 Virtual Device에서는 위와 같이 테스트 광고가 나오지만, 실제 폰에서는 일반 광고가 보여 집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할 것이 있는데, 개발자가 자기 광고를 클릭하거나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 클릭을 유도하면 AdMob 계정이 정지될 수 있으니 실수로라도 실제 광고를 클릭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HttpClient libs

assets

완성된 게임

1) Animal Cards

2) Finger 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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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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