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공격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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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공격 버튼을 추가하고 공격이 가능하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이동하면서 공격이나 점프가 가능하게 하려면 멀티 터치가 가능하도록 게임 옵션을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onCreateEngineOptions() 메서드 안에 위와 같이 작성해 주면 멀티 터치가 가능해 집니다.

메모리 해제에 사용하기 위해 공격을 카운팅할 수 있은 int를 선언해 줍니다.

무기의 Category bit와 Mask bit를 작성해 줍니다.

점프 버튼과 같은 방법으로 공격 버튼을 만들고 눌렀을 때 attackPlayer() 메서드가 실행되도록 작성해 줍니다.

attackPlayer() 메서드 실행시 공격 애니매이션 스프라이트를 보여주고 무기 스프라이트가 나타나도록 작성해 줍니다.

게임을 실행해 공격 버튼을 눌러 주면 공격 애니매이션 재생되면서 위와 같이 붉은 사각형이 생기는데, 여기가 적의 피격 범위가 됩니다. 나중에 이 빨간색은 보이지 않게 만들고, 0.2초(공격 애니매이션 재생 시간) 후에는 메모리에서 사라지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소스

완성된 게임(Hammer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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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nDruid
Author: 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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