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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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타일맵(배경 만들기)

만들어진 타일 팔레트를 이용해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Hierarchy 창에서 Grid를 클릭해 줍니다. Inspector 창에서 아래와 같이 Grid의 Cell Size를 타일맵의 사이즈에 따라...

21. 타일맵(Tile Palette)

Hierarchy 창에서 ‘+’를 눌러 아래와 같이 타일맵을 추가해 줍니다. Scene 창에서 아래와 같이 Tile Palette 창을 열어 새로운 Tile Palette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와 같이 Tile...

20. 스프라이트 자르기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 파일을 보면 여러개의 이미지가 1개의 파일로 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 각각의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 잘라 주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Project 창에서 사용할 이미지...

19. 패키지 매니저

2D 게임 제작시 자주 사용되는 Tilemap을 사용하기 위해 패키지 매니저에서 2D Tilemap Editor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이제 타일맵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하고...

18. 소리 적용

Player가 점프시 소리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 아래에 Audio 폴더를 만들고 점프시 사용할 사운드 파일을 넣습니다. PlayerMove 스크립트를 열어 AudioClip을 추가해 주고 점프시...

17. 캐릭터 점프

스페이스바를 눌러 Player가 점프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PlayerMove 스크립트를 열러 아래와 같이 관련 변수를 먼저 정의해 줍니다. 위에서 정의한 변수들의 초기값을 작성해 줍니다.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16. 애니메이션 추가

Player가 움직일 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Player를 클릭해 줍니다. Animation 창에서 아래와 같이 ‘Create New Clip’을 클릭해 줍니다. 추가된 Run 애니메이션이 캐릭터가 움직일...

15. 스프라이트 반전시키기

이제 키보드를 통해 Player를 이동시킬 수 있지만, 왼쪽으로 이동시 플레이어가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는 문제가 있는데 이동하는 방향을 바라보도록 수정해 보겠습니다. PlayerMove 스크립트를 열어 아래와 같이...

14. 캐릭터 이동

드디어 고대하시던 코딩의 시작입니다. 아래와 같이 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 아래에 Scripts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Scripts 폴더에 아래와 같이 PlayerMove 스크립트를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PlayerMove...

13. 게임 오브젝트 추가

Player가 계속해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아래와 같이 Ground 오브젝트를 새로 만들어 주겠습니다. 새로 만든 Ground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눌러 ‘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