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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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Physics 적용

Player 캐릭터에 Physics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충돌을 처리하는 Collider를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캐릭터 이미지에 맞게 Collider의 Offset과 Size를 수정해 줍니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녹색으로 표시된 것이...

11. 애니메이션

Player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주기위해 먼저 아래와 같이 Animation 창을 보이게 합니다. Project 창에서 Assets 폴더 아래에 Animations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Hierarchy 창에서 Player를 클릭합니다....

10 . Scene 저장/삭제

현재 까지 작업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Scene으로 저장합니다. Scene의 저장은 작업시 빈번하게 사용하는 기능으로 키보드 단축키는 ‘Ctrl + S’ 입니다. 더 이상 필요없는 SampleScene은 아래와...

9. Camera 변경

Game 창은 실제로 게임에서 보여지는 화면으로 모바일에 최적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18:9 Aspect’로 변경해 줍니다. 현재 상태로는 Player가 화면에 너무 작게 보여지기 때문에 Camera를 수정해...

8. 주인공 캐릭터 만들기

이제 준비는 모두 마쳤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게임은 고전 게임인 너구리를 오마주한 2D 액션 플랫폼 게임입니다. Project 창에서 주인공 이미지를 Scene 창에...

7. 이미지 파일 유니티로 이동

다운 받은 이미지 파일을 유니티로 복사 또는 이동시킵니다.

6. 리소스 다운 받기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리소스(이미지, 사운드, 3D 모델, 애니메이션…)가 필요합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 유니티의 장점 중 하나인 에셋 스토어에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리소스가 있어서 개발에 많은 도움이...

5. 레이아웃 변경

우측 상단에 ‘Layout’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드롭다운 메뉴가 보이는데 자신에게 편한 모습으로 선택하거나 저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2 by 3’를 수정해 위와 같이...

4.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 허브에서 프로젝트 클릭 후 새로 생성을 눌러줍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3.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비주얼 스튜디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코딩시 필요한 코드 편집기, 컴파일러, 디버거, 프로젝트 관리 도구 등 여러 도구가 합쳐진 통합 개발 환경(IDE :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