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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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물리 엔진을 이용한 벽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물리 엔진을 이용해 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전까지 만들었던 타일 맵을 열고 Layer -> New -> Object Layer 를 선택하고 오브젝트의 이름은 ‘wall’ 로...

31. 캐릭터에 물리 엔진 적용

이번 시간에는 캐릭터에 Box2D 물리 엔진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물리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 Box2D extension을 assets 폴더와 동일한 위치에 위치 시킵니다.(첨부 소스 참고) build.gradle(Module: app) 에...

30. 애니매이션 이미지 구현

이번 시간에는 애니매이션 이미지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용할 애니매이션 이미지는 위와 같이 문이 열리는 이미지입니다. 먼저 사용할 애니매이션 이미지를 TiledTextureRegion을 이용해 선언해 줍니다....

29. 물리엔진 & 타일맵 사용하기

이번 시간부터는 조금 더 고급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물리 엔진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물리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 Box2D extension을 libs 폴더에 넣어 줍니다.(타일맵...

28. 장애물 만들기

이 게임에서는 달리다 보면 곰이 출현하고 케릭터는 점프를 통해 곰을 피하거나 피하지 못하면 게임이 끝나도록 하였습니다. 케릭터와 유사하게 GameObject를 상속받는 Bear 클래스를 만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27. 케릭터의 점프 구현

이번 시간에는 케릭터의 점프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AnimatedSprite를 상속 받는 GameObject라는 추상 클래스를 새로 만듭니다.(앞으로 이 클래스를 이용해 케릭터 및 케릭터를 공격하는 동물등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

26. 움직이는 배경 화면

이번 시간 부터는 새로운 예제 게임(핑거 러너)를 가지고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것외의 새로운 AndEngine 기능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기능은 움직이는 배경...

25. 구글 플레이 64비트 요구 사항 준수

저의 경우 AndEngine 을 이용해 게임 완성 후 구글 플레이 등록시 심한 멘붕을 격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힘들게 만든 게임이 64비트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24. 광고 추가(AdMob)

이번 시간에는 게임에 광고를 넣어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Gradle Scripts -> build.gradle(Module: app) -> dependencies에 우와 같이 AdMob library를 추가해 주고 multiDex를...

23. 웹뷰를 이용한 랭킹 화면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만든 게임 기록 확인 PHP 파일을 웹뷰를 이용해 앱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일반적인 Activity를 만들어 지난 시간 작성한...